본문 바로가기

[PC] GBA,NDS,3DS 통합 실행 에뮬레이터 winDS PRO

반응형

필자는 어릴적부터 닌텐도 게임보이를 하면서 자라왔으며

PC로도 닌텐도 게임을 구동 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 PC로도 많이 시간을 보내왔다.

요즘 닌텐도 에뮬레이터를 살펴보니 GBA,NDS,3DS 에뮬레이터 관리하여 바로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아내었다.

반응형

 

여러 에뮬레이터를 바로 실행 가능하다는 장점은 포켓몬스터 게임을 예로 들어 설명할 수 있다.

PC에서 포켓몬스터를 하려면 1~3세대는 게임보이 , 4~5세대는 닌텐도DS , 6~7세대는 닌텐도3DS에 맞는 에뮬레이터를 각각 구해야 했었다.

하지만 winDS PRO를 설치하면 굳이 각각의 에뮬레이터를 찾을 필요가 없다.

winDS PRO를 검색하거나 아래 블로그 바로가기를 통해서 들어갈 수 있다.

winDS PRO 블로그 바로가기

해당 블로그로 들어가면 위의 페이지가 나온다.

리눅스 사용자인 경우 왼쪽에서 3번째를 윈도우 사용자인 경우 2번째를 클릭한다.

메뉴를 선택하면 다운로드 페이지가 뜨는데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위처럼 다운로드 선택 메뉴가 있다.

에뮬레이터는 설치형으로 제공되는데 다운로드 경로 선택지를 골라서 다운로드 하자.

(OneDrive나 Google Drive로 추천)

 

다운로드 받은 WinDS PRO 2022.01.02.exe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 후

설치가 완료되면 winDS PRO.exe를 실행시켜보자.

2022년 1월 2일에 WinDS PRO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다.

구동시키려는 에뮬레이터를 클릭하면 해당 에뮬레이터가 실행된다.

VBA는 포켓몬스터 1,2,3세대

NDS는 포켓몬스터 4,5세대

3DS는 포켓몬스터 6,7세대를 실행시킬 수 있다.

 

테스트용으로 GBA 에뮬레이터로 게임을 실행해보았다.

 

GBA만 테스트해보았으나 실행이 잘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에뮬레이터 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롬파일인데 검색을 통해서 다운받거나

직접 커펌을 받아야 한다.

영상을 통해서 에뮬레이터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다음 영상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