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녀전기 공략] 9. 테레즈 공주

서브 퀘스트 : 목걸이와 소문

도적은 노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움직이게 될 것이다.

승리 조건 : 도적 전멸

패배 조건 : 폴린 패주 또는 12턴 내 승리 실패

과제 : 6턴 내 승리

설명

해당 서브 퀘스트는 5명의 도적을 전부 잡으면 끝이나는 퀘스트로 도적 이외의 적들을 굳이 잡을 필요 없다.

도적은 모두 위의 길목을 지나간다.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6턴 이내에 클리어해야하는데 도적은 매 턴마다 움직일 것이다.

오른쪽과 중앙의 통로의 적들 위주로 처리하고 중앙에서 도적들을 기다리면 6턴 이내에 클리어 가능할 것이다.

보상 : 파리지앵 평판+50 (도전과제), 표창장 (도전과제), 자금+500, 왕당파 평판+50

 

대화 선택 : 메인 스토리 진행 전

논리를 따진다. → 왕당파 평판+50, 테레즈는 단독 행동에 나섰다. (테레즈 컨트롤 불가)

이야기를 지어낸다. 왕당파 평판+50, 테레즈는 폴린의 지휘를 따른다. (직접 컨트롤 가능, 추천)

 

메인 스토리 : 테레즈 공주

승리 조건 : 테레즈를 특정 지역까지 호위, 적군 전멸.

패배 조건 : 폴린 또는 테레즈 패주

과제 : 잠긴 상자를 열 방법을 모색

획득 아이템 : 특제 빵 (위쪽 전리품), 개량 모델 1777★ (아래쪽 전리품), 표창장 (도전과제), 레이피어 (필립 처치시)

 

설명

해당 미션은 테레즈 공주가 위쪽 성 지역으로 이동시키고 적들을 전부 처리하면 끝이 난다.

적 경보병이 많으므로 아군의 중기병보다는 중보병이 많이 활약할 수 있을 것이다.

해당 메인 스토리의 가장 큰 난제는 오른쪽 아래의 상자를 열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다.

적 두목 까마귀

잠긴 문을 열려면 오른쪽 위에 있는 두목 까마귀의 도움이 필요한데

아군 기병으로 까마귀의 공격 범위까지 이동시키면 까마귀가 움직인다.

까마귀를 위처럼 아래 상자가 있는 곳 가까이까지 유인하면 다음 턴에 잠긴 문을 열 것이다.

그리고 나서 까마귀를 처리하면 된다.

※ 적들을 전부 처리하였어도 테레즈가 목표 지점에 도달해야 승리로 끝이 나니 안심하고 처리해도 좋다.

5턴이 되면 적들의 지원군이 도착하니 대비해야 한다.

테레즈가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필립이라는 적과 경기병들이 출현하여 공격해온다.

이번 전투는 턴 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천천히 적들을 유인하여 처리한다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추가 캐릭터 : 샤를롯

전용 기술 : 자비로운 복수 (상대의 HP가 가득차지 않았을 경우 대미지+2, 상대가 [강화] 상태일 경우 대미지+2)

샤를롯은 뮈라와 더불어 유일한 경기병종이다.

차후에 샤를롯만이 깰 수 있는 도전 과제도 있으니 키우는 것을 추천한다.

 


※ 챕터 바로가기

0. 바렌의 밤 1. 툴롱의 포성 2. 툴롱의 성녀 3. 참로두각 4. 황혼의 기사
5. 견고한 방어 6. 계곡의 종달새 7. 고성 앞 전투 8. 항구 소요 9. 테레즈 공주
10. 무대 위 음모 11. 루브르의 암영 12. 악화 13. 성야가 지난 전장 14. 깊은 수렁
15. 여명 구원 16. 깊은 계곡의 기사 17. 성녀의 방어선 18. 눈 속의 국경선 19. 옛 친구와 이별
20. 암류 21. 기사의 귀환 22. 눈길의 행적 23. 생존자의 의무 24. 파리 시내의 지하
25. 파리의 등불 26. 증오의 끈 27. 사랑하는 프랑스 28. 성녀의 깃발 29. 툴롱의 성녀 2

 

반응형
그리드형